본문 바로가기
■■■■■ 배움 유튜브/AI

유튜브 영상 편집 앱 초보자 전문가 툴 추천 프리미어 프로 캡컷 브루 파이널컷

by ibiliever 2024. 5. 10.
728x90
반응형

종류가 많아서 어떤 프로그램으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 많은 편집툴 중 2023년 기준 추천 4가지를 추천한다. 캣컷, 브루, 파이널컷, 프리미어프로.
 
 

입문자용

무료로 가볍게 시작해 보고 싶다면 캡컷과 브루를 추천한다. 무료프로그램인 곰믹스 뱁믹스, 클립챔프 샷컷 그리고입문자용은 아니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빈치 리졸브가 있고 유료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비, 필모라등도 있다. 물론 이 프로그램들도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었지만, 캡컷과 브루 이 두가지를 써 본 이후부터는 다른 것들은 안 쓰게 되었다. 
 

캡컷

캡컷의 경우 무료임에도 고급기능이 꽤 많이 들어가 있다. 자동자막, 다양한 템플릿들이 있다. 얼굴보정, 배경제거 등 다른 프로그램에 없는 프로그램들이 꽤 있다. 또한 2023년 이후 새로운 기능들이 계속 업데이트 되면서 유튜브 영상 편집하기 꽤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브루

브루는 자동자막기능으로 유명한 프로그램이지만 2023년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다. 목소리 녹음 후 관련영상을 삽입하는 영상을 만드는 경우, 브루에서는 유튜브 저작권에 문제 없는 무료 영상 소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다. 녹음한 목소리를 업로드 한 뒤에 그 위에 영상소스만 얹어도 하나의 영상이 완성된다. 내가 가진 이미지 추가도 쉽고, 음악 효과음도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유료로 전환되었지만 컨텐츠를 대량으로 생산하는 게 아니라면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목소리도 ai목소리로 골라 넣을 수 있다.
 
 
 
 

전문가용

영상제작을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분, 앞으로 영상 제작 관련 일을 해보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한다. 프리미어 프로와 파이널 컷이다. 다들 잘 알고 있는 프로그램일 것이다. 프리미어 프로는 어도비에서 출시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편집 프로그램이다. 
 

프리미어 프로 :

우리나라에서도 대부분의 편집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할 정도로 가장 대중적이며 관련 책이나 영상자료들도 많다. 대부분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다 보니, 내가 편집자로서의 일을 해보고 싶다거나 추후에 편집을 맡을 일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 것이 거의 필수라 할 수 있다. 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최고봉이라 할 정도로 내가 원하는 기능의 대부분을 잘 사용할 수 있고 어도비의 다른 프로그램인 애프터 이펙트, 포토샵등과의 연동 면에서도 좋다. 단, 비용이 월 24,000원으로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편집만 하기 원하는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는다.
 

파이널컷 프로 :

애플의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만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이다. 실제 파이널 컷 프로를 써보지는 않았지만 파이널 컷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 애플의 맥을 구매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적극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사용할 수 있는 사용하기 어렵지 않은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구성, 색상 보정, 모션 등 파이널 컷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다. 
 
 
유튜브를 시작하거나 편집을 처음 가볍게 배워보실 분이라면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브루나 캡컷을, 앞으로 영상 제작을 전문적으로 해보고 싶다면, 파이널컷 프로나 프리미어 프로를 추천한다.
 
 

유튜브 영상 편집 앱 초보자 전문가 툴 추천 결론 

 
프리미어 프로 : 점유율과 호환성 때문에 프리미어 프로는 깔고 가야 한다. (어도비 계열)
파이널 컷 : 다양한 장점들 때문에 파이널 컷 쓰는 곳도 상당히 많다.
다빈치 리졸브 :색보정, 장비연동성이 워낙 좋기에 다빈치 필요하다 (블랙매직 장비한정)
 
 
 


이는 유튜브신쌤의 영상 [2023년편집프로그램 이 4가지만 알면 됩니다 (입문자용/전문가용)] 의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