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녀왔어요 해봤어요 봤어요

마산칼국수 맛집 정다운 칼국수 마산 석전동 어릴때 먹던 맛이 나는 국수 맛집 feat 개인적으로 수제비보다 칼국수

by i빌리북 2022. 8. 3.
728x90
반응형


오늘은 마산 맛집 중에서도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마산석전동의 석전시장 맛집 정다운칼국수이다.

마산 칼국수 맛집 정다운 칼국수는 마산석전동 석전시장건물 지하에 있다. 석전시장 건물은 마산우체국과 석전동 다이소 사이 골목으로 조금만 더 들어가면 위치해 있다.





마산 맛집으로 좀 더 다양한 곳을 소개해도 좋은데 나는 워낙에 면을 좋아하는 면순이라 주로 칼국수맛집이나 수제비맛집 등 밀가루로 만든 집을 찾아간다.

먹고 싶으면 혼자서라도. 언제라도. 찾아가 먹는다.





원래 밀가루보다 쌀밥을 좋아했고 밥이랑 계란찜만 있으면 두세그릇도 너끈히 먹을정도로 밥순이였던 내가 언젠가부터는 밀가루 음식으로 선회하게 되었는데 아이를 낳으면서 입맛이 점점 변해가다가 급기야는 쌀밥보다는 밀가루음식이 더 좋은 면순이가 되어 버렸다.

이제 밀가루나 면종류 음식은 내 살아가는 낙이 되었다.






맛있는 칼국수맛집에 가서 칼국수와 수제비를 맛보고 나서 수제비가 이렇게 맛있을수도 있다는 것에 놀라고 난 이후로는 그 맛에 빠져 한동안 엄청 그 집을 드나들었었다.

친구 만날 때는 웬만하면 그집에서 보자할 정도였었고.. 안되면 혼자라도 가서 먹고야 마는 수준이 되는데 이르렀다.







그래서 몇해전 마산에 왔을 때 제일 먼저 했던 외부활동(?)이 마산 맛집으로 '마산칼국수맛집' '마산수제비맛집' 등 을 검색해서 이곳 저곳 구석구석 찾아다니며 맛보는 일이었다.

그렇게 찾아낸 몇 곳은 참으로 내게 소중하다. 그 중에서 오늘은 노멀한 곳으로 마산 석전동에 위치한 석전시장 칼국수 정다운칼국수집을 소개한다.








마산맛집으로 유명한 석전동의 석전시장 건물내 지하1층에 위치한 칼국수집인 정다운칼국수집을 모르는 사람빼고 마산 토박이들은 다 알 정도..

뿌연 김이 나는 솥에 칼국수를 삶고 있다.





마산 석전동 칼국수 맛집 정다운 칼국수의 맛은... 담백한 맛? 면발은 쫄깃하고.. 어릴 때 엄마 따라 시장에 가면 한번씩 먹어보던 그런 맛... 오래전부터 있던 건물이라 여전히 옛분위기가 조금은 묻어나는 그런 맛에.. 옛날맛으로 먹기 좋은.. 그런 맛이다.

가격도 저렴하고 한 끼 간단히 챙겨먹을 수 있는 정겨운 맛집. 간혹 우체국 갈일이나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를 찾을 때 혹은 석전동다이소를 찾을 때 한번씩 들르는 석전시장 정다운 칼국수. 마산 석전동 칼국수 맛집으로 무난히 나의 리스트에 올려 두었다.






손님이 왕이라는 말은 아직도 유효하다지만... 갈수록 입맛이 없어지는 내게는.. 맛있는 음식 만들어주는 곳이 왕이다. 자유롭게 걷는 발걸음도.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음도. 그저 감사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