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배움 유튜브/건강

류필립 누나 고도 비만 다이어트 운동으로 살 빼는 모습

by ibiliever 2024. 7. 7.
728x90
반응형

고도비만인 류필립 누나가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열심히 살 빼는 모습이다. 사라진 얼굴 윤곽이 드러날 정도로 열심히 운동을 하는 류필립 누나 이야기 마저 살펴 본다.
 
 


 
 
류필립 : 누나가 운동 신경이 좋아요. 운동 신경이 좋고 잘 움직이고 이 열정이 에너지를 쏟는 열정과 달라서 비슷한 컨디션에 있는 사람들이라 할지언정 누나가 할 때는 결과가 더 좋았던 걸 제가 알아요. 그래서 더 응원하고 싶고 조금만 노력하면 되는데 그게 안 되니까 속상한 거죠. 저는 동생 입장에서.
 

 
미나 : 그래도 은주가 와서 아까 싸운 게 그냥 바로 끝나서 다행이에요. 안 그랬으면 어떻게 되었을 지 모르겠어요.

 

(앞 내용 보기)

 

류필립 누나 다이어트

류필립 누나. 누나 분은 지금 엉망진창이에요.   몸 상태가 지금 관리 안하고 이대로 가면 10년 안에 실명과 투석이 있을 거에요. 제가 겁을 드리려고 하는 게 아니라 지금 당장 혈압 조절과 인

ibiliebook.tistory.com

 

 

 

 

류필립 : 어제 곰곰히 생각해 봤는데 그 때 선생님이 피티도 같이 하는 게 좋을 거 같다고 그래서 누나 헬스장 다녀보는 게 어때?
 
류필립 누나 : 힘들지는 않지만 헬스장은 돈이 문제지. 개인 레슨을 해야 되니까. 돈이 문제지.
 
류필립 : 누나가 만약 운동한다고 하면 내가 내 줄게.
 
누나 : 아니 근데 진짜 여기 일산 헬스장이 비싸다니까. 
 
류필립 : 내가 내준다니까. 다닐래? 그거 하나 못 해 주겠어? 진짜 진심으로 내 줄 수 있어. 누나 진심으로.

 

 

 

(이 헬스장의 트레이너는 유명 톱스타들 몸을 만들어 준 유명한 트레이너라고 한다. 누나의 몸 상태를 체크해 보았다.)

 

 

 

트레이너 : 골격근이 지금 37KG정도 되고 체지방량이 67%예요. C자형 그래프가 제일 안 좋은 그래프에요. 거의 제대로 된 C에요. 쑥 들어갔잖아요? 완전히 안 좋은 거고 이 정도 수치를 넘었다는 것은 정말 심각한 거에요. 30%가 넘어가면 고도 비만에 해당하는데 60%가 넘어가면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거의  80%이상 갔다는 이야기에요. 예를 들어 심장병 고지혈증 심근경색 당뇨 고혈압 완전 거기에 전부 노출이 되어 있는 거에요. 콜레스테롤 수치도 분명 높을 거고.

 

 

 
트레이너 : 그리고 100킬로가 넘어가면 임신 안 됩니다. 절대 절대 안 되요. 임신 하려면 무조건 빼야 해요. 예전에 저에게 오셨던 분들이 90%이상 임신하고 싶어서 오신 분들이에요. 
 
트레이너 : 시작이 반이라고 이렇게 시작을 하는 게 좋은 거죠. 지금이라도 마음을 먹고 왔으니까 건강하게 잘 빼 나갈 수 있게 해 드릴 테니까 제대로 했으면 좋겠어요. 

 

트레이너 : 본격적으로 운동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시니까 누워서 할게요. (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누워서 한다.)

 

 

 

 고도 비만을 위한 트레이닝 5단계  

1. 누워서 팔 벌려 뛰기
  
2. 엎드려서 어깨 터치하기
 
3. 엎드려서 팔다리 뻗기

4. 무릎꿇고 복싱하기

 

5. 플랭크

 

 

(트레이너가 류필립과 미나에게 플랭크를 하라고 하고 누나에게는 '수지씨는 안 될 거니까 다른 동작 할게요'라고 하자 류필립 누나 : 왜 안 될 거라 생각하세요? 하더니 곧잘 해낸다. 아니 끝까지 해낸다.)
 

 

 


류필립 : 고생 많았어 누나. 오늘 열심히 운동한 소감이 어때?
 
누나 : 내가 운동한 걸 본 소감이 어때?
 
류필립 : 오늘 누나 운동하는 거 보니까 순간 왠지 모르겠는데 눈물이 나더라. 왜 그런 지는 모르겠는데 어쨌든 오늘 누나 운동하는 거 보니까 누나 말처럼 정말 그 의지가 보이더라고. 
 
류필립은 누나에게 빨간 원피스를 선물한다. 걸어 놓고 의지를 다지라고. 저 옷을 입을 날이 온다고. 

 

류필립 : 나는 누나가 이쁜 옷 입고 행복해 하면서 사는 날을 진짜 많이 상상했어. 그런 날이 있을 거야.

 

 

 

류필립 :  운동을 순수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거 보니 '내가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히려 수지 누라를 더 믿게 되는 느낌이 있었어요.

 

류필립 누나 : 필립이도 많이 미안해 하는 것 같고 저도 미안하죠. 잘한 건 없고. 이런 일로 좀 더 가까워지는 것 같아요. 열심히 살 빼려고 노력해 보려고요. 
 


  
류필립 : 어쨌든 하루도 쉬지 않고 운동만 하면 된다고 이야기 해서 너무 편안하고 쉽게 살을 잘 빼고 있어요. 
 

 

 

류필립 누나 고도 비만 다이어트 운동으로 살 빼는 모습 이야기 끝.

 


류필립 누나의 노력과 변화하는 모습을 보니 가족의 사랑과 지지가 얼마나 큰 힘을 바뤼할 수 있는 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시작이 반. 그리고 그 시작을 끝까지 밀고 나갈 수 있는 의지를 이어나가길 응원한다.

 

 

 

 

몸의 모든 근육을 사용하면서 무리가 안 가는 운동 바로 보기

 

 

 

 

 

반응형

댓글